[파인더스클럽 NOW vol.08] 우리는 오늘도 연결되는 중! 과수원 오프라인 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에디터 가드너 문프랜입니다. 최근 파인더스클럽 시즌2에서는 특별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바로, 파인더스클럽을 이루는 과수원마다 자발적인 오프라인 모임이 속속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이전 시즌에서는 유례없던 일을 에디터 가드너로서 놓칠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각 과수원의 오프라인 모임 현장 후기를 준비했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

by. 가드너 문프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뜨거운 연결의 열기

파인더스클럽은 기본적으로 온라인 기반의 커뮤니티이지만, 이번 시즌은 그 어느 때보다 파인더들의 오프라인 만남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레퍼런스 밋업과 이번에 처음 도입된 게릴라 게더링에 이어, 각 과수원별 비공식 모임까지 활발하게 만들어지며 화력을 더하고 있는 것인데요.

잘 아시다시피 과수원은 파인더스클럽에서 일명 ‘과일방’이라 불리며 파인더들의 귀엽고 안전한 본부의 역할을 하고 있어요. 총 12개의 과일방은 아침 저녁으로 따뜻한 인사를 나누고, 일상과 고민을 공유하고, 매주 함께 회고를 진행하는 가드너와 파인더들 덕분에 늘 북적인답니다.

이렇게 과일방을 통해 온라인으로 먼저 가까워지면서 ‘오프라인으로도 우리 과일방 파인더들을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모여, 자체 모임들이 곳곳에서 성사된 게 아닐까 싶어요.


12과일 12색, 개성 가득 과일방 모임 후기

이렇게 열린 오프라인 모임은 과일방마다 그 내용도 분위기도 달랐다고 하는데요. 각 과일방 모임을 주최한 가드너 특파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 첫 포문을 힘차게 연 토마토방

토마토방이 과수원 모임 중에 제일 첫 번째 순서였는데요. 파인더스클럽 제휴 공간이기도 한 스페인책방 살롱에서 각자 가져온 간식거리를 풀어놓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특히 고민상담소를 오픈하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고민을 나누다 보니 어느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대화했네요. 역시 파인클의 하이라이트는 오프라인 모임인 것 같아요.

by. 늘보 가드너 특파원


🍈 비를 뚫고 3차까지! 멜론방

비 오는 월요일 오후였는데도 멜론즈의 참석률이 높아서 깜짝 놀랐어요. 자기소개를 하며 서로의 MBTI를 맞추고, 자리를 옮겨 또 한 번 신나게 수다를 떨고, 그러다 보니 3차로 저녁도 먹고....! 그렇게 낮 2시에 만난 멜론즈는 저녁 9시가 되어서야 집에 돌아갈 수 있었다고 합니다 😆 좋은 사람들이 있는 것 자체로 모임이 완전할 수 있다는 걸 느낀 날이었어요.

by. 수제이 가드너 특파원


🍊 사상 최다 인원 참석! 귤방

귤방은 무려 열네 분이 참석해 주셔서 서로 닉네임을 헷갈릴까봐 귤 모양의 귀여운 이름표를 수제작하게 되었어요. '마음 질문 카드'를 한 장씩 랜덤으로 뽑으면서 아이스 브레이킹을 하고, 이후에는 3개 조로 나눠서 소수 인원으로 더 깊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예정보다 1시간 넘어서야 자리가 파했는데 모두들 아쉬워하셔서 즐거운 시간으로 남은 것 같아 내심 뿌듯했어요.

by. 다다 가드너 특파원


🍑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복숭아방

제가 가드너를 맡고 있는 복숭아방도 최근 모임을 진행했는데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끼리 서로 질문하고 연결되는 모습을 보며 흐뭇함을 느꼈답니다. 라운지 토크로 열면 좋을 것 같은 주제 아이디어도 잔뜩 나왔고, 각자의 재능과 경험을 나누기도 했고요! 같은 과일방 파인더들과 한결 가까워질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

by. 문프랜 가드너 특파원


서로가 더 많은 레퍼런스를 발견할 수 있도록

사실 과일방 오프라인 모임은 운영진과 가드너들의 예상에 전혀 없던 일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과일방 모임이 자발적으로 활발해진 것을 보며 더 가깝게 연결되고 싶은 파인더들의 마음이 얼마나 강한지 느낄 수 있었답니다.

파인더스클럽 시즌2 이용 기간이 8월까지 연장된 것 알고 계시죠? 8월까지 과일방 역시 계속 열려있을 예정이니, 파인더들이 원한다면 얼마든지 서로를 만날 수 있어요. 꼭 가드너가 주도하지 않더라도 같은 과일방 파인더끼리 직접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여기서 하나 꿀팁💡 다른 파인더와 만날 때는 파인더스클럽 전용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공간인 파인더스 스테이션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이번 과일방 오프라인 모임도 대부분 파인더스 스테이션 중 한 곳인 ‘스페인책방 살롱’에서 진행되었답니다 😉

그럼 오늘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든 곳에서 연결되고 있는 파인더들을 응원하며, 파인딩!


다음 주 소식

📢 파인더스클럽의 다음 주 소식을 10초 만에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인터뷰신청방]에서 인터뷰를 신청해 보세요!

👉 파인더 한 명, 한 명을 자세히 알아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로 또 같이 [갭위크트립]을 떠나요.

👉 [갭위크트립] 채널에서 갭위크트립 가이드와 제휴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에디터 가드너 소개

문프랜

프리랜스 에디터, 콘텐츠 창작자, 습관적 기록가, 최근엔 뜨개인.

혼자 구석에서 조용히 쓰고 사부작 만들기 좋아합니다 ✍️

0